제23회 서울 카페쇼 '카페퍼플민트' 참가 '체험존' 운영
페이지 정보

조회 56회 작성일 24-12-13 15:51
본문
서울 카페쇼는 수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대규모의 플랫폼으로, 글로벌 커피 산업과 식음료 문화 활성화 기여를 위해 매년 11월에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번 2024년 제23회 서울 카페쇼 개최 일정은 11월 6일부터 9일 총 나흘간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이루어졌으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핵심 가치로 조명할 수 있는 '컬러풀 카페쇼'가 메인 주제로, 전 세계 36개국에서 총 681개 업체와 3,891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카페퍼플민트도 참가해 상담&체험존을 운영했다.
카페퍼플민트는 유명 커피 브랜드를 모두 품고 무인으로 운영하는 무인 카페로, AI 스마트쇼케이스부터 상품 자동 인식 시스템까지 적용해 일반적인 무인 카페를 넘어 무인 디저트 카페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카페퍼플민트는 산패(원두의 산화)가 없는 최상등급의 정품 원두만을 사용하여 깊이감 있는 커피맛을 보장하고, 캡슐 커피에 대한 이해가 없었던 8년 전부터도 캡슐 커피의 장점을 간파해 캡슐커피자판기의 명가로 떠올랐다.
2023 무인커피자판기 부문 소비자 선정 우수 기업 브랜드 대상을 받은 이력이 있는 만큼, 이번 서울 카페쇼에서도 체험존 운영을 통해 관람객과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카페퍼플민트의 높은 커피 퀄리티와 브랜드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는 국내 굴지의 무인커피자판기 업체 여러 곳이 출품하였는데, 카페퍼플민트는 유일하게 캡슐 방식이면서 올인원 전자동 최신 방식을 채택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카페퍼플민트 관계자는 "판매하는 커피 원두도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가 인증한 상위 7%에 속하는 스페셜 등급이므로, 맛과 가성비 측면에서도 독보적이라는 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전시관은 솔루션을 직접 적용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단말기 설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존'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에서는 커피 드립백부터 생수 등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운영했다.
이에 카페퍼플민트의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만큼,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힘썼다”라며, 솔루션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번 서울 카페쇼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미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관련링크
- 이전글카페퍼플민트, 할리스 정식 캡슐 공급 계약 체결 25.04.25
- 다음글카페퍼플민트, 삼성과 24시 무인카페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24.12.13